구글 디스커버의 작동 원리 알아보기

구글 디스커버

구글 디스커버에 노출을 극대화하기 위한 포괄적인 가이드를 만들려면 구글 디스커버가 무엇인지, 어떻게 작동하는지, 그리고 이 고유한 플랫폼 내에서 콘텐츠 가시성을 높일 수 있는 전략을 이해해야 합니다. 구글 디스커버는 기존 검색 방식의 변화를 나타내며, 검색어 없이도 사용자의 관심 분야에 맞는 정보가 제공되는 적극적인 콘텐츠 전달 시스템을 강조합니다. 이 기능은 구글 앱, 휴대기기의 구글 홈페이지, 모바일용 크롬 브라우저에서 새로운 콘텐츠를 발견하려는 잠재 고객들에게 노출됩니다.

구글 디스커버 이해하기

구글 디스커버의 작동 원리 알아보기

출처 – 구글 디스커버 가이드 (구글 검색 센터)

Google Discover는 사용자의 개인적인 관심분야에 맞는 뉴스, 기사, 동영상 등을 자동으로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콘텐츠는 사용자의 웹 활동, 기기 사용, 위치 기록, 앱 사용, 캘린더, 검색 기록, 집과 직장 위치를 ​​기반으로 선택됩니다. 이 정보는 Google이 사용자가 관심을 가질 만한 콘텐츠를 선별하는 데 사용하는 관심 프로필을 생성합니다.

구글 디스커버의 작동 방식

디스커버 피드는 구글 알고리즘이 사용자가 흥미를 느낄 것이라고 생각하는 콘텐츠를 나타내는 카드로 채워집니다. 컨텐츠가 선택되는 요소는 사용자와 구글 내에서의 상호작용, 콘텐츠의 전반적인 품질 및 관련성을 기준으로 이루어집니다. 기존 검색결과와 달리 디스커버는 사용자가 명시적으로 검색하지 않은 콘텐츠를 소개하여 콘텐츠 품질과 관련성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구글 디스커버 노출을 늘리기 위한 전략

1. 콘텐츠 품질에 집중

  • 사용자 중심 접근 방식: 콘텐츠는 타겟 고객의 요구와 관심을 충족해야 합니다. 가장 먼저 나의 타겟 고객이 누구인지를 잘 고민해 봐야 합니다. 이후 이 질문에 답하고, 가치를 제공하고, 추가 탐색을 장려하는 수준에서 사용자의 참여를 유도해야 합니다.
  • E-A-T 원칙: 디스커버에서는 전문성, 권위, 신뢰성이 매우 중요합니다. 귀하의 콘텐츠는 귀하가 해당 분야에서 신뢰할 수 있는 정보 소스임을 입증해야 합니다. (최근에는 E가 하나 더 추가되어 E-E-A-T 원칙으로 발전되었습니다.)

2. 모바일 및 속도에 최적화

  • 반응형 디자인: 디스커버는 주로 모바일에서 노출됩니다. 웹사이트를 모바일 친화적으로 만드는 것은 타협할 수 없는 우선순위입니다.
  • 페이지 속도: 구글이 제공하는 사이트 분석 툴인 PageSpeed ​​Insights와 같은 도구를 활용하여 모바일 장치에서 사이트의 로드 시간을 분석하고 개선합니다.

3. 반응도 높은 시각적 요소 사용

  • 고품질 이미지: 디스커버 콘텐츠는 시각적인 요소가 매우 중요합니다. 게시물을 돋보이게 하려면 콘텐츠와 직접적으로 관련된 고해상도 이미지를 포함하세요.
  • 동영상: 모바일 재생 및 로딩에 최적화된 경우 동영상을 통합하면 참여도가 크게 높아질 수 있습니다.

4. 구조화된 데이터 활용

  • 구조화된 데이터 마크업은 Google에서 사이트의 콘텐츠와 잠재적인 디스커버 사용자와의 관련성을 더 잘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기사, 비디오 및 기타 콘텐츠 유형에 대해 Schema.org 마크업을 활용하면 가시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5. 사용자 관심분야 이해

  • 구글 애널리틱스4 및 구글 서치콘솔을 사용하여 어떤 콘텐츠가 청중의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그 이유를 분석하세요. 이러한 통찰력에 맞게 콘텐츠 전략을 조정하면 디스커버 피드에 표시될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6. 콘텐츠의 독창성과 연관성

  • 구글 디스커버는 최신의 시기적절한 콘텐츠를 선호합니다. 새롭고 관련성 높은 콘텐츠로 사이트를 정기적으로 업데이트하면 디스커버 사용자의 관심을 끄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7. 소셜 미디어 및 참여

  • 소셜 미디어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콘텐츠와 사용자의 상호작용을 장려해보세요. 다양한 채널에서 유입 된 고객들은 해당 콘텐츠의 가치가 구글에 전달되어 잠재적으로 디스커버 가시성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8. SEO 모범 사례

  • 디스커버는 기존 검색어에 의존하지 않지만 SEO의 기본 원칙은 여전히 ​​적용됩니다. 관련 키워드를 자연스럽게 사용하고, 메타 태그를 최적화하고, 사이트의 색인이 올바르게 생성되었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구글 디스커버 유의사항

콘텐츠 변동성을 유의 깊게 살펴봐야 합니다. 일반적인 검색 노출에 대한 트래픽보다 예측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반면 가시성이 매우 높은 영역이기 때문에 트래픽 급증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이는 일관성이 없을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 개인 정보를 존중하면서 개인화된 콘텐츠의 균형을 맞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데이터 보호 규정 준수를 보장해야 합니다.

성과 모니터링 및 측정 방법

구글 서치콘솔을 이용하면 디스커버에 대한 특정 보고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서치콘솔 내 특정 영역에서는 사이트가 디스커버에 나타나는 빈도, 성과가 좋은 콘텐츠 부분, 생성된 트래픽을 보여줍니다. 여기서 추천 트래픽을 모니터링하여 사이트에서의 사용자 참여와 행동을 이해하면서 컨텐츠를 조절하다 보면 고객과 컨텐츠를 더 깊이 이해할 수 있습니다.

결론

구글 디스커버는 콘텐츠 제작자가 일반 검색에 의존하지 않고도 더 폭넓은 잠재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디스커버의 성공은 내 컨텐츠의 잠재고객을 이해하고, 잠재고객의 관심분야에 맞는 고품질의 매력적인 콘텐츠를 만들고, 모바일 최적화 및 콘텐츠 최신성에 대한 구글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는 데 달려 있습니다.

디스커버의 트래픽은 기존 검색 트래픽보다 예측하기 어려울 수 있지만 상당한 가시성과 참여 가능성이 있어 콘텐츠 전략을 위한 귀중한 플랫폼이 됩니다. 사용자에게 초점을 맞추고 분석을 활용하며 지속적으로 디스커버 노출을 최적화함으로써 콘텐츠 제작자는 이 동적 플랫폼에 대한 가시성과 참여도를 효과적으로 높일 수 있습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